카페이야기/카페투어

[홍차맛집] 차에 대해서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 미소전통찻집 / 여진다예원 /

정직한 일상나눔 2022. 7. 5. 02: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는 것은 나누고 모르는 것은 공부하는 이댈 입니다!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대놓고 이야기하는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홍차를 좋아하는 아내와 함께 요즘에 홍차 맛집들을 찾아다녀봤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곳이 있는데, 여기도 정말 대단하신 분이 운영을 하고 계시더군요! 홍차를 정말 좋아하셔서 박사학위까지 준비하시고, 지금 논문을 쓰고 계신 분이었습니다. 그 가게는 어떤 곳이었을까요?

 

미소전통찻집

여진다예원

 

홍차에 즐거움을 이제 알아가던 차에 정말 좋은 곳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굉장히 많은 것들을 얻었던 시간이었는데, 한 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치

대전 서구 월평서로6번길 77 1층

영업시간

매일 AM 9:00 ~ PM 11:00

 

꽤 영업시간이 길죠? 늦은 시간까지 하시다보니 저녁식사 후 방문해도 괜찮겠더군요.

사실 이 때에도 9시쯤 홍찻집을 찾다가 늦게까지 열고 계셔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2. 가게 내부

1) 지하 1층

다양한 종류의 찻잔과 자기들이 있습니다. 알고보니 차에 대해서 아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유명한 그릇, 찻진들이더군요. 소개를 많이 해주셨지만 기억에 남는 것은 독일 마이센, 덴마크 코펜하겐, 영국 웨지우드, 일본 노리다케 였습니다.

그 외에도 국내에 계신 도자기 장인께서 만드신 항아리도 있었습니다. 터키, 독일, 덴마크, 영국, 일본 등 다양한 곳의 찻잔들이 있었습니다.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나더군요.

 

지하에서는 예절 교육도 하시고, 다도도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럽식 세팅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지하에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도교육을 하는 여진다예원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예절을 교육할 수도 있고, 전통 차 및 다양한 홍차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2) 1층

1층에도 포트메리온, 웨지우드, 마이센 등 다양한 찻잔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식물을 사랑하시는 사장님께서 직접 분재도 하시고 열심히 기르시는 식물들이 참 많았습니다.

장소도 보시다시피, 깔끔하고, 손님을 모시고 간다면 정말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카운터도 정말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3. 메뉴

여기도 애프터눈티는 미리 예약을 하셔야만 합니다. 그래야 음식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시다보니 재료에도 엄청 신경을 많이 쓰신다고 하십니다. 홍차 스폐셜 티는 1인 20,000원에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대단한 것은 퓨전 VIP 정식 입니다. 가격은 1인당 40,000원이나, 나오는 음식들이 상당합니다. 직접 사장님께서 요리도 하시고, 극진한 대접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음식도 꽤 괜찮다고 합니다.

 

사장님께서 여러 다도 행사를 진행하시기도 하시며, 큰 행사에서도 직접 손수 음식을 해서 가신다고 합니다. 대학교 총장 취임식이나 좀 큰 행사에 참석을 많이 하신다고 하십니다.

 

상견례로도 괜찮고, 부모님께 좋은 식사를 대접할 때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홍차로는 인도, 스리랑카, 중국의 홍차가 주로 있습니다. 많은 홍차를 준비하실 수 있지만, 사장님이 생각하실 때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 차들 위주로 준비를 해두셨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차의 종류와 더불어 티백차까지도 있습니다. 홍차류 말고도 다양한 차를 접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4. 주문 메뉴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호두타르트와 마카롱을 주셨습니다.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사장님의 음식솜씨를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주문한 홍차는 2 종류 입니다. 저는 중국 기문홍차, 아내는 스리랑카 누와라엘리아 였습니다.

 

홍차의 차이가 분명히 있었습니다. 설명을 잘 할 수 없어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맛의 깊이와 풍미가 조금 달랐습니다. 홍차가 점점 더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홍차를 마시면서 많은 이야기도 할 수 있지만,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 리뷰

사장님이 논문도 준비중이시고, 다예원을 운영하시다보니 정말 차에 대해서 박식하셨습니다. 예절에 대해서도 한 번 더 배우게 되는 시간이었고, 차에 대해서도 더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도 차를 마시는 방법, 다도에 대해서 배우게 되면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예절을 잘 알게 되고, 아이들도 차를 마시며 차분히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 같습니다.

 

시간 되실 때 월평동 트레이더스 근처시라면 한 번쯤 들려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