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맛집리뷰

[대전 맛집] 할머니의 손맛을 느끼고 싶을 때 찾는 골목식당 / 동남식당 /

정직한 일상나눔 2022. 7. 24. 23: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는 것은 나누고 모르는 것은 공부하는 이댈 입니다!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대놓고 이야기하는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내가 이전에 일하던 회사 근처 자주 가던 집이 있다고 하더군요. 집밥이 생각날 때, 할머니의 손맛이 그리울 때 찾는 집이라고 합니다.

동남식당

여기는 정말 골목으로 들어가야만 만날 수 있는 골목식당입니다. 주변 식당 중에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지 한 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1. 위치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로71번길 5
영업시간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거의 매일 여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042-254-0252
여기로 연락을 해보시는 것이 더 빠를 듯 합니다.


2. 메뉴

메뉴는 백반 1 가지입니다. 백반의 반찬 개수도 정말 괜찮고, 반찬이 하나 하나 다 맛이 좋습니다.
이곳은 정말 지역 사람들만 아는 그런 맛집 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음식들이 많은 대흥동이지만, 그만큼 집밥을 찾기도 어려운데, 여기 가면 제대로 된 집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식당이지만, 집에서 만든 듯한 그런 맛이 있습니다. 게다가 정말 건강한 식단입니다. 반찬도 때에 따라서 바뀐다고 하니 백반백반이 계속 새로울 겁니다.

내부는 주방, 방 1개, 카운터 겸 식당이 있습니다. 협소지만, 그만큼 정감이 있는 곳입니다.
밥은 양껏 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적당히 먹을만큼 푸시는 게 다음 사람을 위해서 좋겠죠.


3. 가격

가격이 아주 살짝 올랐다고 합니다. 7,500원입니다.
이전에는 7,000원이었다고 하나, 요즘 물가도 계속 오르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을 겁니다.
그래도 이 정도 가격이 음식이 정말 맛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요즘 이정도 가격으로 음식을 먹기 힘들기 때문이기도 하죠. 1인분에 거의 10,000원은 내야 좀 괜찮은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것이 정말 안타까울 뿐입니다.


4. 리뷰

요즘도 생각이 나는 음식점입니다. 집밥이 그리울 때, 밖에서 매번 비슷한 음식만 먹을 때, 동남식당에 들려서 백반 한상 먹고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갈 수도 있지만, 좋은 사람과 함께 즐거운 식사를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근래 가본 식당 중에서 맛이 가장 깔끔하고 가장 자극적이지 않았던 곳 같습니다. 그래서 더 생각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혹시나 대전 은행동, 대흥동을 찾을 때에 한 번쯤 가보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